다음커뮤니케이션(이하 다음)이 농림수산식품부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양해 각서 체결로 농어업인들은 다음의 인터넷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운영 노하우를 지원 받아 효율적인 온라인 홍보가 이루어졌다.
다음과 농림수산식품부는 이번 MOU를 계기로 농어업인 파워 블로거 육성과 농수산물 및 농어촌 온라인 홍보 모델을 확립하고 블로그를 농수산물과 농어촌의 건강한 정보 유통의 플랫폼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다음과 농림수산식품부는 다음 뷰(view)에 ‘농수산물 및 농어촌 홍보 특별 페이지’를 개설, 농어업인이 만든 콘텐츠를 전략적으로 노출 시키고 상품화를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다음과 농림수산식품부는 농어업인 대상 ‘블로거 짱’ 경진대회 및 소비자 블로거 대상 등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와 농어업인 블로거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해 조손가정, 저소득 가정 등 농어촌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다음 최세훈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다음의 인터넷 플랫폼과 다음의 인터넷 노하우를 농어업인과 나누고 상호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라며, “다음의 생활 서비스와 농림수산식품부의 현장 네트워크가 결합해 농어업인들의 삶을 더욱 편리하게 변화시키는 데에 다음이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다음커뮤니케이션
서울신문NTN 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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