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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10년만에 ‘CI’ 변경.. 어떻게 변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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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커뮤니케이션(이하 다음)이 새로운 도약을 위해 지난 10년간 사용해온 CI(Corporate Identity)를 바꾸고 15일부터 사이트에 적용한다.

다음 최세훈 사장은 13일 오후 서울 한남동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 “모바일 시장의 급변하는 인터넷 환경에서 즐거운 변화를 줘야겠다고 판단했다.”며 “다음 CI와 검색, 모바일 서비스 개편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다음의 새로운 CI는 “‘다음’이 담고 있는 ‘다음 세상(Next)’, ‘다양한 소리(多音)’의 기업 철학을 계승하면서 디바이스 등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발 맞춰 형태 및 색상에 젊은 감각을 반영했다.”고 전했다.

이번 변경된 CI는 다음이 검색창 등 주요 색상으로 사용해온 파란색(다음블루)을 가장 전면에 배치해 CI와 서비스의 콘셉트를 통일했다.

다음의 새로운 CI는 자사에 모든 서비스 및 PB(Private Brand)상품에 적용될 전망이다.

한편 다음은 시각적 효과와 검색 편의성을 배가시키기 위해 새 검색창으로 변경 했으며 2010년 본격적인 모바일 플랫폼의 확산과 함께 모바일에서도 검색의 니즈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 웹에서의 사용성 강화와 모바일의 특성에 맞는 선진 기술의 검색 서비스를 준비해오고 있다.

사진=다음커뮤니케이션

서울신문NTN 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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