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이하 다음)이 이용자들이 원하는 장소를 찾을 때 해당 장소의 실제모습까지 바로 볼 수 있도록 ‘장소검색’을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장소검색은 통합검색에서 장소명을 검색하면 지도뿐만 아니라 360도 거리사진 ‘로드뷰‘를 통해 해당 장소의 실제모습까지 살펴볼 수 있도록 한 것.
이와 함께 가까운 지하철역이나 버스번호, 전화번호와 함께 네티즌 리뷰 등의 상세 정보도 원 클릭으로 확인 가능하다.
또한 다음은 이용자들이 장소명이 아닌 광범위한 곳을 검색하더라도 주요지역 및 카테고리 추천기능을 통해 원하는 장소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한눈에 장소위치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검색결과의 지도 이미지를 기존 대비 약 50% 크게 배치해 이용자들의 가독성을 높였다.
다음 최병엽 검색본부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다음만의 차별화된 지도서비스인 로드뷰를 통합검색에 적극반영하고 추천기능을 강화함으로써 이용자들의 장소 검색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장소검색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생활밀착형검색을 강화해 이용자의 체험과 인지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 ‘로드뷰’ 서비스는 전국 각지의 실제거리 모습을 고해상도 파노라마사진으로 골목 구석까지 확인할 수 있고 간판 및 도로 이정표도 선명하게 확인가능하다.
사진=다음커뮤니케이션
서울신문NTN 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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