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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오랑우탄 광고로 CLIO 은상

작성 2010.05.28 00:00 ㅣ 수정 2010.05.28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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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세계 3대 광고제 가운데 하나인 ‘CLIO(클리오) Awards 2010’에서 <오랑우탄도 사용하는 삼성 디지털카메라 ST1000> 광고를 출품해 전략 커뮤니케이션/PR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CLIO Awards’는 광고계의 ‘오스카’상이라고 일컬어지며 ‘칸느 국제광고제’·’뉴욕 페스티벌’과 함께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행사로 1959년 창설 당시에는 뉴욕 등 미국內 텔레비전 광고를 시작으로 2000년 이후부터 전 매체를 대상으로 한 국제광고 어워드다.

삼성 카메라 광고에 등장하는 오랑우탄 ‘논야(Nonja)’는 오스트리아 최대 문화 관광명소인 쇤브룬 궁전 동물원의 스타로 직접 250여 점의 그림을 그려 2000유로에 그림이 팔린 경력을 지니고 있으며, 2006년에는 오스트리아 국영방송 ORF를 통해 30세 기념 뉴스가 나오는 등 유명세를 타고 있다.

삼성전자는 ‘논야(Nonja)’를 위해 소셜 미디어 네트웍 플랫폼과 와이파이 커넥션 기능을 가진 디지털카메라 ST1000에 충격방지 케이스를 장착해 ‘논야(Nonja)’가 직접 찍은 사진을 수시로 페이스북에 업로드 했으며 사진 업로드 후 4일만에 2만여명이 등록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고 설명했다.

삼성전자 디지털이미징사업부 박성수 상무는 “이번 수상은 삼성만의 차별화 된 마케팅 활동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향후 무선 연결성에 대한 삼성 디지털카메라의 리더십을 구축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 전개를 통해 위상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서울신문NTN 차정석 기자 cjs@seoulnt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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