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문NTN 이규하 기자] 애견인구가 늘어나면서 바캉스도 애완견과 함께 준비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동시에 바캉스 시즌은 유기견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시기이기도 한 것.
이에 한 온라인쇼핑몰에서 여름휴가를 앞두고 애완견의 의미를 한 번 더 생각해볼 수 있는 이벤트가 열려 눈길을 끈다.
롯데닷컴은 7월 15일까지 영화 ‘마음이2’와 함께 ‘애완견 바캉스 패션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애완견과 함께한 바캉스의 추억과 여름철 애완견 패션 등을 담은 사진 및 사연을 등록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영화예매권을 증정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총 250 쌍에게 ‘마음이2’ 전용 영화예매권을 1인 2매씩 제공한다.
또한 유기견에게 사료를 전달할 수 있는 ‘사랑의 온도계’ 캠페인도 진행한다. ‘사랑의 온도계’는 구매에 상관없이 고객이 게시글을 남기는 것만으로도 사료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행사다.
‘내가 기억하는 동물과의 기쁨, 슬픔, 아찔한 추억’이라는 주제로 등록되는 게시글 50건 당 1포대의 동물사료가 적립된다. 적립된 동물사료는 동물사랑실천협회에 전달되며 전국의 유기동물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7월 22일 개봉하는 영화 ‘마음이2’는 2006년 전국 140만 관객의 마음을 울렸던 영화 ‘마음이’의 후속작으로 롯데닷컴은 ‘애완견 바캉스 패션 콘테스트’로 동물사랑 마음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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