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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중) UV 유세윤, 국내최초 ‘홈쇼핑’ 마케팅 그룹의 ‘깡’

작성 2010.07.21 00:00 ㅣ 수정 2010.07.21 1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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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 ‘UV’ 멤버 유세윤과 뮤지가 국내 가요계 최초 홈쇼핑에 출연, 음반을 마케팅 했다.

21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Mnet ‘UV 신드롬’ 2화에선 ‘UV’와 활동시기가 겹쳐 긴장한 그룹 ‘빅뱅’ 멤버 태양의 소감과 ‘UV’의 솔직한 속내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유세윤과 뮤지는 CJ 오쇼핑을 방문해 홈쇼핑 관계자들 앞에서 자신의 음악을 소개했지만 “시청자 연령이 높아 타깃층에 맞을지 의문”이라는 관계자들의 냉담한 반응에 당혹감을 드러냈다.

‘UV’는 “90년대 음악을 재현했기에 연령층에 맞다”고 맞받아쳤다.

유세윤의 경우엔 “나 같은 경우 홈쇼핑을 보는 이유가 음악이 좋아서다. 좋은 음악이 들리면 채널을 고정하게 된다”고 나름의 논리까지 펼쳐 관계자 설득에 들어갔다.

이같은 두 사람의 반론에 관계자는 “분당 1000만원 매출이 기본인데 적어도 2~300만원은 나와야 우리도 상품으로써 가치를 평가한다”고 말해 둘을 더욱 당황케 했다.

결정적인 유세윤의 한마디가 관계자를 움직였다.

“우리 음반은 절대 간장게장보다 뒤지지 않을 것입니다.”

코믹스럽지만 자신감 강한 유세윤의 이같은 말에 관계자들도 두 사람을 홈쇼핑에 출연하게 됐단다.

한편 음악평론가 임진모는 ‘UV’의 음악에 대해 “틀에 박힌 음반 시장에 신성한 린치를 가했다는 것 자체로 큰 의미를 두어야 한다”고 극찬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 = CJ오쇼핑 방송 화면 캡쳐

서울신문NTN 강서정 인턴기자 sacredmoon@seoulnt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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