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지인으로부터 백조 로고로 유명한 브랜드의 목걸이와 귀걸이를 선물 받은 김서인(여, 25세)씨. 기쁨 마음에 선물 받은 주얼리를 착용했는데 심한 피부 알레르기가 일어나 보석함에 벗어뒀다. 그리고 몇 일 뒤 보석이 변색 된 것을 보고 매장에 들려 항의를 하다 놀랄 사실을 발견했다. 선물 받은 주얼리 제품이 정품이 아니었던 것. 매장 직원으로부터 더 충격적인 이야기는 이렇게 가짜 상품을 구매한 후 피해를 보는 고객들이 너무나 많다는 것이었다.
스와로브스키는 지난 22일 ‘Swan Day’를 맞이해 그동안 10만개 이상이 팔린 스완 펜던트를 프로모션 하던 중 스와로브스키의 가짜 상품이 무분별하게 시장에 나와 고객들을 미혹한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스와로브스키 코리아 홍보팀 이지연 과장은 “스와로브스키의 모든 제품은 미리 알레르기 방지 처리가 된 로듐플래팅이며 정식매장에서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지만, 가짜 상품을 구매 혹은 판매하는 경우에는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100여개 회사에서 버젓이 인터넷으로 판매를 해 그 피해가 기하급수적으로 커지고 있어 스와로브스키는 홍콩의 법조팀과 함께 본격적으로 가짜 상품 제조업체들 타파에 발벗고 나섰다.
스와로브스키 코리아에서 알려주는 대표적인 가짜 상품 구별법을 체크해두자.
① 현재 많은 가짜 상품이 나와 있는 백조귀걸이는 스와로브스키에는 없는 제품이다.
② 스와로브스키는 브랜드 고유의 귀걸이 뒷침이 있다.
③ 스와로브스키에서는 ‘큐빅’이 아닌 ‘크리스털’을 사용한다.
④ 스와로브스키 펜던트, 브레이슬릿에서는 연결 고리 부분에 백조모형 장식이 달려있다.
사진 = 스와로브스키
서울신문NTN 채현주 기자 chj@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