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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노리’, ‘辛놀이세대’ 겨냥한 풀터치폰 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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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신문NTN 김진오 기자] 삼성전자는 ‘辛놀이세대’를 겨냥한 풀터치폰 ‘노리(Nori·SHW-A220S/K/L)’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노리’는 치열한 경쟁 등 현실의 어려움을 놀이를 즐기듯 적극적이고 긍정적 자세로 극복해 나가는 ‘辛놀이세대’를 위한 휴대폰이라는 의미에서 명명했다.

노리폰의 특징은 휴대폰을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패션소품처럼 생각하는 신세대의 취향에 따라 맞춤형 휴대폰으로 꾸밀 수 있다.

휴대폰 전면과 뒷면에 붙이는 8매의 캐릭터 보호 필름과 스티커를 기본 제공한다. 이어 각각의 캐릭터 보호 필름마다 서로 다른 테마 UI를 지정할 수 있어 개성을 살릴 수 있다.

또한 DIY 튜닝(DIY Tuning)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는 취향에 맞게 배경 화면을 웹사이트에서 제작, 자신의 휴대폰으로 전송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이지 셰어링’ 기능은 리폰 간에 물 따르듯이 휴대폰을 기울이면 저장돼 있는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톡톡 튀는 기능으로 눈길을 끈다.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람, 동물, 사물 등의 사진을 활용해 표정을 입체적으로 보여 주는 ‘3D 모션포토’ 기능도 인기를 더할 전망이다.

스윗핑크, 베이지, 프렌치 블루 등 신세대 취향에 맞는 감각적 색상을 사용했다. Wi-Fi를 기본 탑재해 웹서핑, 이메일, 메신져 등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저렴한 비용으로 인터넷 전화 이용이 가능하다. 가격은 60만 원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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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관계자는 “노리폰은 ‘辛놀이세대’의 유행과 트렌드에 맞춘 재미있고 실용적인 기능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김진오 기자 why@seoulnt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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