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멘터리 영화 ‘오션스’가 개봉 2주 만에 전국관객 55만 명 이상을 동원했다.
‘오션스’ 배급사 측은 9일 “지난 8일까지 배급사 집계 기준 55만 164명의 관객을 동원했다”며 “이로써 지난달 28일 개봉한 ‘오션스’는 2주 만에 ‘워낭소리’에 이어 역대 다큐멘터리 흥행 순위 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오션스’는 현재 바다 속의 해양생물들부터 박물관에 소장된 멸종 해양생물들의 침묵까지 바다에 관한 모든 이야기를 있는 그대로 담아낸 해양 다큐멘터리다.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에서 아버지와 딸로 호흡을 맞췄던 정보석과 진지희가 내레이션을 맡아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7년의 제작기간과 8천만 달러의 제작비를 투입한 ‘오션스는 바다의 생생한 영상과 흥미진진한 해양생물의 일상을 선보이며 재미와 감동은 물론 교육적 측면에서도 유익함을 제공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에 ‘오션스’는 방학을 맞은 학생들과 학부모의 호응 속에서 상대적으로 적은 상영관, 상영 회차에도 불구하고 식을 줄 모르는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워낭소리’ 이후 다큐멘터리를 선호하는 관객층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도 ‘오션스’의 인기에 힘을 실었다.
특히 ‘오션스’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개봉한 ‘아저씨’, ‘인셉션’ 등 국내외 대작영화들의 사이에서도 밀리지 않는 양상을 보이고 있어 향후 흥행 전망을 밝히고 있다.
사진 = 영화 ‘오션스’ 포스터
서울신문NTN 박민경 기자 minkyung@seoulnt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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