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연예

옥션, 사이트개편 “상품찾기 쉬워졌다”

작성 2010.08.19 00:00 ㅣ 수정 2010.08.19 17:02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카카오톡 공유 네이버블로그 공유
세계 이슈 케챱 케챱 유튜브 케챱 틱톡 케챱 인스타그램

확대보기

[서울신문NTN 이규하 기자] 옥션은 사이트 개편을 통해 ‘상품찾기 쉬운 사이트’를 표방하고 가격비교형 물품검색 서비스 ‘카탈로그식 상품검색’과 ‘풀스크린(Full Screen)’ 방식을 도입했다.

‘카탈로그식 상품검색’은 모델별 대표상품의 최저가격과 상품정보를 한눈에 보여주며 브랜드·사양별로 가격비교를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옥션 ‘카테고리 상품검색’ 코너를 통해 ‘D-SLR카메라’로 들어가면 인기상품 순으로 상품이 정렬되고 화면 왼편에 나와 있는 제조사, 브랜드, 화소수 등 특징별로도 검색을 할 수 있는 것.

‘카탈로그식 상품검색’은 주로 가격비교사이트에서 활용되고 있는 상품노출방식으로 현재는 가전, IT제품 등 규격화 가능한 22개 대분류 카테고리에 적용돼 있으나 추후 뷰티·리빙·마트상품군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옥션은 이번 개편에서 ‘풀 스크린(Full Screen)방식’을 도입해 이용자들의 모니터 사이즈에 맞게 사이트 환경을 제공한다.

모니터 화면 사이즈(1024~1280픽셀)에 맞춰 자동으로 페이지 크기가 조절되며 물품을 검색할 때 모니터 세로 길이에 따라서도 최대 60개(기존 50개)까지 물품 리스트가 노출된다.

옥션 이용자들의 시각 분석을 통해 좌측에는 상품 검색과 쇼핑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우측에는 여러 가지 옵션을 정리해 상품에 집중할 수 있도록 사이트 환경을 개편했다.



확대보기

옥션 사업본부 총괄 변광윤 상무는 “검색의 편의성과 효율성에 중점을 둔 이번 개편은 쇼핑몰 업계에서 획기적이라 할 수 있는 검색 시스템과 상품 노출 방식을 채택해 고객 편의를 증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

추천! 인기기사
  • ‘이상한 성관계’ 강요한 남편…“부부 강간 아니다” 법원 판
  • 1살 아기 성폭행한 현직 경찰, ‘비겁한 변명’ 들어보니
  • 마라톤 대회서 상의 탈의하고 달린 女선수에 ‘극찬’ 쏟아진
  • 女 400명 성폭행하는 정치인 영상 ‘발칵’…“2900여개
  • 아내와 사별 후 장모와 결혼식 올린 인도 남성…“장인도 허락
  • 14세 소녀 강간·임신시킨 남성에 ‘물리적 거세’ 선고…“가
  • 비극적 순간…도망치는 8살 아이 뒤통수에 총 쏴 살해한 이스
  • “내가 남자라고?”…결혼 직전 ‘고환’ 발견한 20대 여성
  • “용의자 중 11살짜리도”…소년 12명, 14세 여학생 집단
  • 온몸에 철갑 두른 러 ‘거북전차’ 알고보니 전략 무기?
  • 나우뉴스 CI
    •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등록번호 : 서울 아01181  |  등록(발행)일자 : 2010.03.23  |  발행인 : 곽태헌 · 편집인 : 김성수
    •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 Tel (02)2000-9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