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문NTN 김수연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이하 다음)은 위치기반 애플리케이션 ‘플레이스’를 통해 영화 ‘해결사’ 시사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다음은 8월 27일부터 9월 2일까지 다음 ‘플레이스’에서 ‘해결사’(연출 권혁재/ 주연 설경구)를 검색한 후 가상 장소인 ‘해결사’에 체크인한 이용자 600명(선착순)에게 시사회 티켓을 증정한다. 시사회는 9월 6일 동대문 메가박스에서 진행된다.
‘플레이스’는 체크인을 통해 현재 자신의 위치 정보와 이야기를 기록할 수 있는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이다. 이용자는 체크인 후 주변 정보를 검색하고 다양한 이야기와 사진을 쉽게 기록할 수 있다. 다른 이용자들이 남긴 정보와 이야기도 공유할 수 있다.
회사 측은 다음 지도의 강점인 풍부한 데이터와 장소검색을 기반으로한 ‘플레이스’를 통해 이용자들이 현재 위치를 입력하면 주변의 맛집 등의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다음 정대중 로컬서비스팀장은 “다음의 ‘플레이스’는 웹상에서 로그인을 하듯 모바일로 체크인을 하며 자신의 일상과 장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위치기반 SNS”라며 “국내 최초로 위치기반 SNS를 이용한 시사회인 ‘해결사’ 이벤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기획하여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Daum 지도 공식 블로그를 방문하거나 해결사 포스터에 삽입된 QR코드를 ‘Daum 앱’으로 스캔하면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 여부는 9월 3일 ‘플레이스’에 등록된 개인메일 계정으로 공지된다.
김수연 기자 newsyouth@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