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닛산은 자사의 전기차 ‘리프’(LEAF) 광고 영상에 북금곰을 등장시켰다. 영상 속 북극곰은 빙하가 녹아 살 곳을 잃고 방황하다 도시까지 내려오게 된다.
도시에 내려온 북극곰은 전기차를 타는 운전자에게 다가가 고맙다는 듯 포옹하며 자연스럽게 리프를 광고하는 내용이다.
에너지 낭비와 환경 파괴에 따른 경고 메세지를 재치있게 전달한 이 영상은 미국내 TV와 인터넷을 통해 알려지며 시청자와 네티즌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영상을 본 해외 네티즌들은 “환경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되는 참신한 아이디어다.”, “지금부터라도 에너지 절약에 힘써야겠다.”, “석유에만 의존하지 않고 다양한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는 자동차를 개발해야 한다.” 등 다양한 의견을 남겼다.
한편 광고 속 전기차 리프는 연말부터 미국시장에서 약 3만3000달러(약 3900만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서울신문 M&M 정치연 자동차전문기자 chiyeon@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