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버리가 브랜드 쇼를 생중계로 감상할 수 있는 ‘리테일 씨어터’로 2011 봄, 여름 컬렉션을 대중에 선보인다.
버버리는 오는 21일 전세계 25개 버버리 매장에서 ‘리테일 씨어터(RETAIL THEATRE)를 구축. 2011년 봄, 여름 여성 컬렉션을 생중계로 감상할 수 있는 쇼와 주문이 연결되는 ‘런웨이 투 리얼리티(RUNWAY TO REALITY)’ 행사를 개최한다.
이는 전세계 동시 다발적인 가상 트렁크 쇼이며, 이를 통해 현 시대의 럭셔리 고객들은 최상의 매장 환경에서 브랜드를 경험하게 된다. 매장에 초대된 고객들은 입체 음향과 3x3 미터의 HD 스크린을 통해 실제 쇼 장에 참석한 것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다.
쇼 관람후 아이패드의 버버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쇼에 나온 의상을 즉석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 초대된 고객들은 크리스토퍼 베일리의 환영의 메시지가 담긴 디지털 초대장을 받게 된다.
버버리 CEO 안젤라 애런츠는 "’버버리 리테일 씨어터’는 리테일 중심의 성장을 추구하는 버버리의 전략의 일환"이라며 "인터랙티브 디지털 매장 환경에 대한 투자를 통해 브랜드의 장기적인 성장이 가능해 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 버버리
서울신문NTN 채현주 기자 chj@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