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문NTN 김수연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이하 다음)은 10월 7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제15회 부산국제영화제(PIFF)’ 메인 스폰서 자격으로 공식 후원한다.
다음은 PIFF 공식 후원사로서 온·오프라인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음은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에 맞춰 특별페이지를 오픈하고 개·폐막작 및 주요 상영작의 상세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검색, 지도, 모바일 등 자사 주요 서비스와 영화제 관련 정보를 연계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부산국제영화제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모바일을 통해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을 생중계하고 주요 단편영화 6편을 무료로 상영함으로써 본격적인 모바일 영화제 시대를 열 것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특히 다음은 모바일웹(m.daum.net)에 특별페이지를 제공하고 영화제 현장 곳곳에 QR코드(Quick Response Code)인 ‘Daum 코드’를 배치한다는 방침이다.
배성준 다음 제휴마케팅팀장은 “다음은 영상 콘텐츠 산업 발전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수연 기자 newsyouth@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