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문NTN 이규하 기자] 삼성전자는 유럽 이탈리아 밀라노 패션위크를 맞이해 최초로 갤럭시탭 론칭 행사를 패션거리에서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보다폰(Vodafone), 팀(Tim), 윈드(Wind), H3G 등 통신 사업자와 이탈리아 매체, 블로거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론칭 행사에서 삼성은 M3 Lounge by Samsung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갤럭시탭의 3가지 차별점인 Moda(Fashion), Mobility, Multifuntionality를 효과적으로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또 이탈리아 유력 일간지 꼬리에레 델라 쎄라(Corriere della Sera), 레뿌블리카 (Repubblica), 일쏠레24오레(Il Sole 24 Ore)에 갤럭시탭 론칭 행사 관련 기사를 크게 보도하는 등 현지 업계와 언론에서 큰 관심을 보였다고 삼성전자는 전했다.
이상철 삼성전자 법인장(상무)은 “신개념 스마트 미디어 디바이스 ‘갤럭시 탭’을 이탈리아 시장에 선보이는 것이 영광스러우며 현지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하겠다.”고 목표를 밝혔다.
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