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기업 마케팅 여름 특수 ‘해운대’서 ‘페스티벌’로 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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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8만 관객을 동원하며 국내 최대의 음악페스티벌로 자리잡은 ‘지산 밸리 록 페스티벌’이 각 브랜드 당 마케팅 효과가 20억 원에 달하는 동시에 3일 행사기간 동안 관객들이 소비한 금액이 135억 원으로 집계돼 기업 마케터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주최측인 CJ E&M 음악공연사업부문 측에 따르면 유행에 민감하고 소비를 주도하는 20~40대들이 지산 밸리 록 페스티벌에 운집하면서 음악을 넘어 문화를 소비하는 현상이 눈에 띠게 늘고 있다는 것.

이 행사는 빅뱅의 지드래곤과 배우 류승범, 김민준, 하상백 등 유명 트렌드세터들이 뜨거운 애정을 드러내면서 ‘가장 핫한 문화 이벤트’ 이미지를 굳히게 됐다.

특히 3일 내내 한정된 공간에서 진행되다 보니 브랜드와 해당 상품의 집중적 노출도도 높아진다는 이점이 부각됐다.

주최 측은 “유동인구에 기대어 산발적 홍보효과를 꾀하는 여름 휴양지들과 달리 행사 기간 내에 입점한 브랜드에 한해 지속적인 소비를 하는 페스티벌의 경우 실질적인 관객 참여와 깊이있는 브랜드 소개 등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어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현재 주류, 담배, 의류, 패션, 자동차, IT, 식음료 등 전 사업군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면서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고용 창출, 관광 효과 등 페스티벌이 지니는 의미가 상당히 크다.”고 전했다.

현재 지산 밸리 록 페스티벌은 각 기업들의 입점 경쟁과 함께 4월 28일부터 오는 5월 30일까지 식음료 벤더를 공개 모집하고 있다. 개인 사업자가 운영하는 식음료 벤더들도 작년 경우 40개 부스 총 13억 원에 달하는 매출을 올린 바 있다. 자세한 사항 및 참여 신청 방법 등은 지산 밸리 록 페스티벌 공식 페이지(http://valleyrockfestival.mnet.com/notice_view.asp?nboard=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송혜민기자 huimin0217@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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