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사가 19일(한국시간 20일 새벽2시) 배포한 iOS6을 업그레이드 할 경우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의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없는 에러가 발생한다.
재빠르게 업데이트에 나선 이용자들은 SNS등에 “iOS6 업그레이드 후 아이폰4 와이파이에 문제가 발생했다.”며 해결방법을 구하고 있다.
국내외 사용자 중 iOS6 업데이트 후 와이파이가 잡히지 않을 경우 설정>일반>재설정>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순으로 해결할 수 있다.
기술 오류 뿐 아니라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애플 지도도 문제다. 업그레이드 이용자들은 애플지도가 길안내 서비스 기능 미비 등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형편없는 기술이라고 지적한다.
길안내서비스의 경우 방향 지시를 빠뜨리거나 중요한 세부정보를 생략하는 등 오류가 잇따른다. 특히 미국과 유럽을 제외하고 한국을 포함한 다른 국가들의 지도는 매우 부실한 편이어서 이용자들의 실망이 이어졌다.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되지 않은 구글 지도는 현재 애플리케이션 형태로 제작돼 애플의 심사를 기다리는 중이다.
한편 해외IT전문매체인 테크크런치가 시장조사기관 치티카를 인용해 보도한 바에 따르면 애플이 iSO6 배포 24시간 만에 아이폰 및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등 기존 버전에서 업그레이드가 무려 15%이상 진행된 것으로 조사됐다.
송혜민기자 huimin0217@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