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생각은 “자체 콘텐츠 브랜드 ‘StoryC’(스토리C)를 내세운 트렌드 뉴스 콘텐츠를 스마트폰에 최적화한 형태로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참좋은생각이 콘텐츠를 공급하고, 스마트스터디가 모바일 서비스 기획을 거쳐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개발·출시하는 방식으로 힘을 모았다. 콘텐츠 기획은 양사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일간 또는 주간 간행물 형태로 알려진 이 서비스는 주제에 따라 개별 앱으로 제공된다. TV 연예, 스타일링, 바이크 등의 주제별 보기가 먼저 선보여지며, 내부 콘텐츠는 앞으로 더 다양하게 확대·개편해 나갈 계획이다. 연재는 2월 중 차례대로 시작한다.
이 서비스는 기술적인 부분 외에 서비스 방법, 콘텐츠의 내용과 길이, 구성 등도 모바일 환경에 맞춰 계획됐다.
참좋은생각은 “기존의 틀을 깨려는 젊은 회사와 국내 앱 서비스 선두 기업이 만난 만큼, 기존에 모바일로 기사 서비스하던 것과는 전혀 다른 방식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복합미디어집단 참좋은생각은 결혼사진 또는 아기 성장앨범 사진에 이야기를 더해 잡지형태로 만들어 주는 개인 주문형 잡지 ‘The KYSS’(더 키스)를 지난 연말 출시해 주목받은 바 있다.
윤태희 기자 th20022@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