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치의 독재자 아돌프 히틀러를 연상시키는 주전자가 판매돼 논란에 휩싸였다. 최근 미국의 트위터 등 SNS에는 캘리포니아 컬버시 고속도로 주위에 세워진 입간판 광고 사진이 올라와 사용자들 사이에 화제로 떠올랐다.
이 사진 속 광고 제품은 바로 주전자. 그러나 이 주전자는 손잡이 부분이 히틀러 특유의 가르마를, 몸통은 콧수염을, 주둥이는 나치식 경례를 하는 듯한 모습을 연상시켜 논란이 됐다.
네티즌들은 “독재자의 이미지를 제품으로 만들어 차별화를 시도하거나 관심을 불러 일으키는 회사 측의 수작으로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파문이 확산되자 판매 회사인 백화점 체인 JC페니 측은 즉각 진화에 나섰다.
JC 페니는 “이 주전자가 히틀러를 연상시킨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면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오해를 불러 일으켜 온라인 판매를 중단하고 광고판도 내리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회사 측의 방침과는 별개로 이미 판매된 히틀러 주전자의 인기가 폭발해 원가격인 40달러(약 4만 5000원)를 훨씬 능가하는 가격으로 경매 사이트에서 거래되고 있다.
한편 히틀러를 이용한 마케팅은 그간 많은 화제를 뿌렸다. 지난해에도 터키의 한 샴푸회사가 진정한 남자가 되려면 히틀러 샴푸를 사용하라는 광고를 내보내 논란이 된 바 있다.
사진=히틀러 주전자 제품
박종익 기자 pji@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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