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1일 CJ오쇼핑에서는 젤 타입의 네일 제품인 ‘페리스힐튼 슈퍼젤’이 런칭됐다. 페리스힐튼 슈퍼젤은 첫 방영부터 목표치를 크게 상회하며 놀라운 판매 결과를 가져왔고, 7월 중순까지 8번의 판매방송을 진행하면서 CJ오쇼핑 내에서 가장 핫한 제품으로 등극했다.
높은 판매량와 인기도에 힘입어 CJ오쇼핑의 간판 프로그램인 ‘왕영은의 톡톡다이어리’ , ‘한창서의 뷰티쇼’, ‘위클리베스트’, ‘원데이특집’ 등에 나와 모두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특히 네일 부분에서 CJ오쇼핑 역대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며 페리스힐튼 브랜드 파워를 알려줬다.
제조사인 에스유알코리아의 관계자의 분석에 따르면 이 같은 결과는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편리한 기능성 제품을 바탕으로 이미지 브랜딩이 절대적으로 중요한 화장품 분야의 특성상 페리스힐튼 브랜드의 라이센싱 전략이 적중한 것이다.
네일 제품의 특성상 화려하고 트렌디한 칼라와 적합한 셀러브리티 브랜드인 페리스힐튼은 이번 페리스힐튼 슈퍼젤의 기획과 런칭에 큰 관심을 보여왔다.
본인의 가장 큰 매력이며 콘텐츠인 트렌디한 패션과 자신만의 LOOK을 위해 여러 가지 연출을 요구했으며 제품 홍보영상에 직접 출연하여 적극적인 홍보에 참여하기도 했다. 또 제품 출시 전에 디자인, 컬러 및 제품 퀄리티를 직접 승인한 이후에 판매가 진행되는 과정을 거쳐 보다 좋은 제품을 고객들에게 출시하는 꼼꼼함으로 히트 상품을 탄생시켰다.
페리스힐튼과 국내 라이센싱 에이전트인 ㈜엔팝의 이준복 이사는 “국내에서 페리스힐튼 브랜드의 첫 번째 공식 라이센스 제품인 페리스힐튼 슈퍼젤의 성공적인 런칭을 시작으로 가을부터 마스크팩과 네일팩을 비롯한 뷰티팩 라인 등 추가 브랜드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며 “그 외에 패션, 수영복, 란제리, 액세서리 등 페리스힐튼의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제품 군을 논의 중이다”고 전했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