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로 파격적인 가격에 마일리지상품을 판 항공회사가 "실수였지만 구매한 고객에겐 그대로 권리를 인정하겠다"고 밝혔다.
칠레 항공회사 란은 휴가철을 맞아 최근 인터넷홈페이지에 마일리지 할인상품을 띄웠다.
마일리지 10만 km를 특별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라며 회사가 내건 가격은 20만 칠레 페소, 우리돈으로 약 36만원이다. 10만 km면 칠레에서 미국까지 가기에 충분한 거리다. 칠레~미국 항공티켓을 사려면 최소한 2000달러 이상을 지불해야 한다.
초특급 할인가격에 나온 마일리지 상품은 구매심리를 바짝 자극했지만 란 항공은 얼마 되지 않아 판매공지를 내렸다. 가격이 잘못 표시된 때문이다. 란 항공은 원래 10만 km를 120만 칠레 페소(약 210만원)에 팔 예정이었다. 하지만 광고를 제작하면서 란 항공은 어이없는 실수를 저질렀다.
회사는 "(화폐) 단위를 (외화에서 페소로) 변경하는 과정에서 실수가 있었다"며 가격을 수정해 다시 광고를 띄웠다.
그러면서 란 항공은 발빠르게 헐값에 마일리지를 구입한 고객에겐 "10만 km 비행기를 탈 수 있는 권리를 그대로 인정하겠다"고 약속했다. 란 항공은 "항공서비스와 관련된 광고는 투명하고 명확해야 한다"며 "회사의 실수로 고객이 피해를 보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내부규정에 따라 당연한 결정을 내린 것"이라며 "단순하게 봐도 회사가 손실을 봐야 하는 게 자명하다"고 말했다.
사진=자료사진
손영식 해외통신원 vonis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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