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KGC인삼공사, 정관장 제품 어린이날 효과 톡톡

작성 2015.05.08 16:39 ㅣ 수정 2015.05.08 1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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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삼이 어린이날 선물로도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KGC인삼공사는 최근 3년간 정관장의 어린이용 홍삼 '홍이장군'의 일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어린이날 직전 판매량이 가장 많았다고 최근 밝혔다.

연중 홍이장군이 가장 많이 팔린 시기는 지난해와 2013년 모두 어린이날을 앞둔 5월2일이었으며 당시 일 평균 판매금액은 3억원대, 판매 수량은 3500세트에 달했다. 이는 평소 일 평균 판매량 1000세트의 3배가 훌쩍 넘는 판매량이다.

KGC인삼공사 정관장 관계자는 "2012년까지만 하더라도 정관장 홍이장군의 최대 매출기간은 신학기인 3월과 8~9월이었으나 2013년부터 홍삼의 어린이 선물로서 가치가 부각되면서 판매가 늘었다"고 설명했다.

KGC인삼공사는 또 20대 젊은 층과 50대 이상 장년층의 선물용 정관장 홍이장군 구매가 증가한 것도 홍이장군의 구매패턴 변화를 이끈 것으로 분석했다.

인삼공사는 2015년 5월 초 판매 분석이 마무리 되지 않았으나 올해도 역시 정관장 홍이장군 매출추이는 예년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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