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찔한 하이힐을 신고 각선미를 뽐내 전 세계 여자어린이들의 ‘로망’이 된 바비인형이 수 십년 만에 색다른 스타일을 선보였다.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의 3일자 보도에 따르면 1959년부터 바비인형을 제작해 온 마텔(Mattel)은 최근 기존의 하이힐이 아닌 플랫슈즈, 샌들, 펌프스, 끈 달린 샌들(발등이나 발목에 가는 끈이 달린 샌들) 등을 신은 바비인형 새 컬렉션을 공개했다.
마텔은 그간 바비인형에게 높은 굽을 자랑하는 하이힐만을 고집해 왔지만,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자 56년 만에 최초로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편안하고 멋스러운 아이템으로 꼽히는 플랫슈즈 등 다양한 아이템을 도입한 것.
여성스러운 매력을 뽐내왔던 바비인형은 당차고 거친 느낌의 글래디에이터 슈즈를 비롯해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플랫슈즈 등을 신고 등장하자 네티즌들도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 트위터 사용자는 “‘바비’도 이제 플랫슈즈를 신을 수 있다! 다음에는 깔창을 넣은 신발을 신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며 재치있는 ‘감상평’을 남겼고, 또 다른 네티즌은 “바비인형이 결국 플랫슈즈를 신을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이번 새 콜렉션에는 플랫슈즈와 샌들을 신은 버전뿐만 아니라 23가지 헤어컬러, 22가지 헤어 디자인, 18가지 눈동자 색깔 등 다양한 버전의 바비인형이 포함돼 있다.
‘파격적’이라고 볼 수 있는 이번 콜렉션 탄생은 미국 여자아이들의 필수품과 같았던 바비인형 판매가 급감하면서 마텔사가 내놓은 새로운 전략으로 분석된다.
외신들은 56년 전통의 마텔이 경쟁사인 덴마크의 레고뿐만 아니라 어린이용 태블릿 PC와 전자 장난감등에 밀려 고전하고 있다며, 새로운 돌파구가 필요하다고 지적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디즈니의 ‘겨울왕국’이 공전의 히트를 치면서, 바비인형을 제치고 지난해 추수감사절 자녀선물 1위를 차지하자 변화를 모색할 필요성을 느낀 것으로 보인다.
한편 마텔은 지난해 바비인형 출시 55주년을 맞아 분홍색 원피스를 입고 검은색 핸드백을 든 ‘직장여성 바비’를 출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송혜민 기자 huimin0217@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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