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세계적인 페인트 브랜드의 국내시장 공략 본격화 양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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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만여 가지 이상의 특허 보유한 듀럭스 국내서 첫 제품 선보여

2014년 국내 기업인 노루페인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은 듀럭스 페인트가 드디어 본격적인 국내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글로벌 페인트 기업 악조노벨의 브랜드 듀럭스(Dulux) 페인트는 우수한 기술력으로 세계 페인트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는 듀럭스 페인트가 모스크바 국립 역사 박물관, 시드니 하버 브릿지, 두바이 7성급 호텔 등 세계적인 랜드마크와 극악한 환경을 견뎌내야 하는 여객기에 사용되는 것으로 설명할 수 있다.

이처럼 듀럭스 페인트가 세계적인 페인트 브랜드로 인정 받을 수 있었던 배경은 페인트 기술 투자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이 브랜드는 현재 약 10,000여 가지 이상의 특허를 가지고 있으며 매년 100개 이상의 특허 등록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2013년에는 한해 동안 기술 개발비로만 4,434억 원을 투자했으며 그 중 65% 이상이 페인트의 지속가능성 개발에 들어간 비용이다. 또한 듀럭스 페인트는 가격 경쟁력 면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듀럭스 페인트가 지속성, 친환경성 등 우수한 품질에 컬러감, 가격 경쟁력까지 갖추다 보니 업계에서는 ‘듀럭스 페인트로 인해 다른 수입 페인트들의 매출이 하락하게 될 것’이라는 우려 섞인 시선과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에 높은 품질의 제품을 사용할 수 있게 돼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지게 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시선으로 나뉘면서 듀럭스페인트의 움직임에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는 상황이다.

듀럭스 페인트가 국내에 가장 먼저 선보이는 제품은 ‘듀럭스 안티 포름알데히드(Dulux anti-formaldehyde)’라는 제품으로 듀럭스에서 개발한 항 포름알데히드 기술을 사용해 포름알데히드 및 공기 중 유해한 요소를 없애 페인팅만으로도 자연과 같은 공기를 제공하는 특징이 있다.

해외에서 베스트셀러 제품 중 하나인 이 제품은 친환경 페인트 제품을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듀럭스 페인트의 관계자는 “듀럭스 제품을 한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돼 기쁘고 설렌다”며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함께 매년 지속적인 컬러 트렌드를 제안하며 컬러 전문가로서 한국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세계적인 기업 악조노벨의 듀럭스 페인트가 국내 무대에서도 성공적인 첫 단추를 꿸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고 업계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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