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래에 들어 현대인들은 기본이 무너지는 것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삶을 영위하기 위해 필요한 ‘의식주’ 입고, 먹고, 자는 것들이 흔들리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잇따른 제품 사고들은 기업에 대한 의심을 팽배하게 만드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소비자들은 스스로 제품을 평가하고 이를 더욱 신뢰하는 양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디지털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조선일보가 후원하는 ‘2016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시상식이 개최, 소비자와 업계 전문가들의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우수한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이 선정됐다.
선정된 제품 및 기업은 소비자 만족을 위해 끊임없는 품질 개발과 서비스품질을 구현한 곳으로 소비자가 직접 기업을 평가했다는 것에 의의를 둘 수 있다는 평가다.
한 분야에서 품질을 중시하며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에 인정 받은 기업은 차별화된 제품 개발과 서비스로 확고한 경쟁력을 갖췄다고 볼 수 있다. 이에 기업들은 고객만족 실현이 가능해지며 소비자들의 신뢰는 자연스레 따라온다.
특히 최근 화학 제품의 안정성에 대한 불신이 커져가면서 이와 관련된 생활용품이 도마에 오르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아기물티슈 생산 기업이 소비자 선정 품질만족 대상에 선정되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2016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아기물티슈’ 부문 대상을 수상한 업체는 바로 토탈 영유아 전문 브랜드 ‘베베숲’이다.
이 곳은 안전을 중시한 아기물티슈를 위해 아기피부와 제품 성분, 원단 등에 대한 전문적인 연구를 위해 자체적으로 아기 피부연구소를 설립, OEM 형식이 아닌 자체생산 공정을 진행하고 있다.
베베숲은 소비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품질만족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일환으로는 최근 기업의 정보를 공개하는 ‘트러스트 마케팅’을 진행했다.
최근 불거진 화학제품에 대한 우려를 덜 수 있도록 최근 소비자들을 공장으로 초청, 물티슈 생산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공신력 있는 국내외 기간의 안정성 테스트 결과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세이프 레터’ 캠페인도 진행한 바 있다.
한편 베베숲은 전문연구원과 피부전문의가 아기피부를 비롯한 물티슈 성분 및 원단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는 아기피부연구소를 운영, 육아비법을 가진 셀러브리티를 명예연구원으로 위촉하고 있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