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적인 운영이 쉽지 않을 뿐만 아니라 치열한 경쟁이 수반되기 때문이다. 이에 대중들에게 꾸준히 선호되는 외식메뉴를 아이템으로 삼는 요식업 브랜드들의 출시도 이어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일본의 대표 음식인 스시는 어느덧 국내에서도 선호도 높은 메뉴로 꼽힌다.
하지만 초밥집창업은 고려할 사항이 많은 창업으로도 알려져 있다. 회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기술자 고용이 필수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스시는 전문가의 기술력에 따라 그 맛이 천차만별로 나뉠 수 있다는 점도 창업을 어렵게 만드는 요소다.
이러한 상황에서 가맹점의 메인 셰프를 본사에서 알선 채용해 고용 걱정을 덜어 주는 ‘해운대미스터스시’가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일식 전문 프랜차이즈인 이 브랜드는 예비 창업자가 스시창업을 고민하는 이유 중 하나인 기술자 고용 문제를 인지하고 인력 채용 후 가맹점에 투입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단순히 인력을 채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해운대미스터스시가 중시하는 양질의 서비스를 모토로 직원 교육도 진행한다.
가맹점주들은 인력 채용 부담에서 벗어나 매장 관리에만 집중할 수 있으며, 본사의 채용시스템은 같은 교육을 받은 직원들로 인해 고객들이 지점마다 맛이 달라 발생하는 문제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이 브랜드는 모든 식자재와 원부자재를 현지 업체 및 생산업체와의 직거래 운영 시스템으로 진행하고 있다. 직거래 시스템이라고 해도 일반적으로 본사를 거치는 경우가 많으나 해운대미스터스시는 가맹점으로 바로 공급되기 때문에 가맹점은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스시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해운대미스터스시 관계자는 21일 “해운대에서 초밥으로 입지를 넓혀온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맹점의 매출 증진을 위해 도울 것”이라며 “고객들에게는 지속적으로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미스터스시에 관한 궁금증이나 추가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