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아이엠스쿨, 사교육비 절감을 위한 ‘안심학원’ 론칭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모바일 알림장 아이엠스쿨은 학부모가 안심하고 학원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안심학원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국내 최대 모바일 알림장 아이엠스쿨은 지난 12일 ‘안심학원’ 서비스를 분당 지역 대상으로 런칭했다. “안심학원 서비스는 아이엠스쿨을 통해 자신 학교 주변의 학원 정보를 찾을 수 있는 서비스다. 학원의 실내 사진을 비롯하여, 원생 수, 수강료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안심학원은 사교육비 절감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제공한다. 안심학원을 통해 학원을 찾으면 2주간 완전 환불을 보장받는다. 현재 학원법에 따르면 1일이라도 수업을 들으면 완전 환불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학부모들이 쉽게 학원을 등록하지 못하는 문제점에서 착안했다. 또 안심학원 서비스 사용자를 대상으로 현금과 사은품을 학부모에게 제공하여, 사교육비를 직접 지원한다.

이는 안심학원들의 높은 수업 품질에 대한 “자신감”를 바탕으로 가능했다. 그 동안 베타 서비스를 제공하였음에도 불구하고, 200여개의 지역 학원들이 안심학원 서비스에 참여하였다. 또 약 2만 명의 사용자가 안심 학원 서비스를 통해 학원 정보를 확인하였다. 이번 정식 서비스 런칭 이후, 더 많은 학부모와 학생 그리고 학원이 동참할 것으로 보인다.

테스트 기간 동안 안심학원 서비스를 이용한 학부모는 "환불을 보장할 만큼 자신있는 학원을 모았다는 취지가 정말 마음에 들었다. 자녀가 잘 적응할 수 있을지가 제일 큰 걱정이었는데, 안심하고 보낼 수 있었다"고 긍정적인 의견을 밝혔다.

아이엠스쿨 정인모 대표는 ‘학원은 다녀보기 전까지는 알기 힘든 것이 현실’이라며 ‘교육비를 절감하면서도, 더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안심학원 서비스는 현재 분당 지역에만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내년에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