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부 타입 완판 ‘서산 양우내안애’, 잔여 세대 막바지 분양 진행 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서해선복선전철 사업이 본격화된 가운데 대산석유단지 확장공사 및 2017년 대산항 국제여객선 취항과 같은 호재가 잇따르고 있는 충남 서산에서 양우건설이 선보인 ‘서산 양우내안愛 퍼스트힐’의 잔여 세대 분양이 진행 중이다.



서해선복선전철 사업이 본격화된 가운데 대산석유단지 확장공사 및 2017년 대산항 국제여객선 취항과 같은 호재가 잇따르고 있는 충남 서산에서 양우건설이 선보인 ‘서산 양우내안愛 퍼스트힐’의 잔여 세대 분양이 진행 중이다.

이 아파트의 사업지는 충청남도 서산시 읍내동으로 단지는 총 943세대, 지상 19층~23층 15개동 규모, 전용면적 59㎡ 278세대, 72㎡ 326세대, 84A㎡ 220세대, 84B㎡ 119세대 등 4가지 타입의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다.

이 아파트의 커뮤니티 시설은 분양 전부터 눈길을 끌었다. 대단지아파트의 장점으로 꼽히는 커뮤니티 시설을 위해 법정 조경면적보다 1,100㎡ 이상 넓은 조경공간과 1,132대로 가구당 1.2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계획했으며 동간 거리를 넓히고 사이사이에 풍부한 조경을 배치해 쾌적한 생활 환경이 조성됐다.

이 중 고급 주상복합아파트에서나 가능했던 게스트하우스 공간은 가족, 친구, 친지의 방문 등 각종 행사 및 손님맞이에 유용한 시설로 활용될 전망이다.



또한 양우앞마당이라는 광장에는 친수공간인 바닥분수를, 테마놀이터에는 아이들의 창의성과 EQ 발달을 위해 피터팬놀이터, 꿀벌놀이터 등 독특한 테마와 별도의 파고라를 적용한다. 어른과 아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시설을 갖춘 펀스테이션, 아이들의 안전한 승하차를 위한 어린이 승강장을 별도로 설치해 생활에 재미와 안전을 더했다.

양우건설에서 새로이 ‘육체적 정신적 아름다움을 드리다, 들이다’의 의미로 ‘아름드리센터’라고 이름 지은 커뮤니티 센터는 선큰을 에워싸고 휘트니스센터와 작은도서관, 독서실, 안쪽으로 골프연습장, GX룸, 주민회의실이 구성된다. 이 밖에도 실버라운지, 어린이집 등 풍부한 조경 및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특화설계도 눈에 띈다. ‘4Bay(방 셋과 거실 전면 배치) 신평면설계’로 4계절 채광과 통풍, 탁트인 개방감을 더했다. 또한 84㎡B의 경우(일부 세대 제외) 남향 위주 4Bay에 3면 개방형으로 채광과 통풍은 물론 3개면 조망이 가능해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전매제한과 청약순위 강화를 골자로 하는 '11.3 부동산대책'을 발표된데 이어 '잔금 대출'에 대해 원리금 분할 상환을 하도록 하는 등 규제가 발표되며 서산 양우내안애 퍼스트힐과 같이 정책에서 자유로운 아파트들의 계약이 빠른 속도로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 중인 양우내안애의 모델하우스는 충남 서산시 석남동에 위치해 있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