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캠페인에서 다양성과 포용력으로 찬사를 받은 코카콜라가 동성애 친화적인 TV광고를 개시했다.
지난 7일(현지시간) 영국데일리메일은 코카콜라가 획기적인 동성애 광고로 또 한 번 주목을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코카콜라의 '이 맛, 이 느낌'(Taste the Feeling)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일(현지시간) 첫 선을 보인 1분 가량의 광고는 한 남매가 잘생긴 수영장 관리인의 관심을 끌기 위해 우열을 다투는 모습을 그렸다. 남매는 관리인을 그윽하게 바라보다가 차가운 코가콜라 한 병을 먼저 건네기 위해 싸움을 벌이지만, 결국 남매의 엄마가 선수를 치면서 끝이 난다.
지난 주에 공개된 광고에 대해 성적소수자를 위한 잡지(Out Magazine)는 "형제간의 경쟁이 이보다 더 포괄적일 순 없다"고 말했고, 영국 마케팅 전문 잡지 마케팅 위크 또한 긍정적인 논평을 전했다.
동성애를 주제로 한 영화나 TV쇼가 점점 흔해지는 반면, 광고 회사들은 동성애 커플을 느리게 수용하는 추세다. 특히 코카콜라 같은 큰 브랜드에게는 드문 일이다.
그러나 올해 슈퍼볼 광고를 기점으로 관용과 다양성을 진척시키는 광고가 증가하고 있다.
코카콜라의 글로벌 브랜드 홍보 매니저 알리 브루베이커는 "우리 회사는 사회가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들을 광고에 실곤 하는데, 이번 광고는 다양성을 존중하는 우리의 견해를 포함해 좀 더 인간적인 이야기로 그려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가 지지하는 포용, 평등, 다양성과 같은 가치들이 앞으로 광고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코카콜라는 지난 2014년에도 게이 부부가 딸과 함께 롤러스케이트를 타는 내용의 광고를 만든 적이 있다.
안정은 기자 netineri@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