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한 쇼핑몰이 어린 여자 아이들을 속옷 모델로 앞세워 패션쇼를 진행해 큰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6일(현지시간) 중국의 소셜네트워크인 웨이보에 따르면, 지난 5일 중국 쓰촨성 청두의 한 쇼핑몰은 빅토리아 시크릿과 비슷한 패션쇼를 개최했다.
깃털로 뒤덮인 천사 날개, 거대한 머리 장식, 화려한 보석과 같은 액세서리를 한 아동 모델들은 비키니 차림으로 패션쇼 무대를 활보했다. 풀 화장과 머리 스타일링을 마친 꼬마 숙녀들은 플래시 세례 속에서 바닥에 끌리는 긴 옷자락을 휘날리며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포즈를 취했다.
아이들의 나이는 확실히 알려지지 않았지만 딱 봐도 어려보이는 아동 모델이 투피스의 속옷차림을 했다는 사실만으로 웨이보에서는 큰 논란 거리가 됐다. 5개월 전, 중국 시장에 진출한 란제리 브랜드 빅토리아 시크릿은 주로 날씬한 모델들의 섹시 이미지를 이용해 전 세계 수백만 팬들을 끌어들여 제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유명하기 때문이다.
웨이보 사용자들은 빅토리아 시크릿의 성인 모델들 이미지와 함께 아직 미성년자인 아이들에 대한 성적 이미지를 불러일으켜 성적 대상화했다고 행사를 조직한 주최측을 비난했다. 또한 “아이에게는 아이다워야 할 권리가 있는데 이는 너무 지나친거 같다”며 부모들에게 자녀를 보호하도록 권고했다.
그밖에 많은 학부모들도 온라인상에서 “어떤 종류의 부모가 이런 란제리 쇼에 자신의 딸들을 내보내나? 내게 딸이 있다면 절대 이런 쇼에 나가도록 허락하지 않았을 것”이라면서 불쾌감을 드러냈다.
실제 중국에는 빅토리아 시크릿 스타일을 모방한 유사 패션쇼가 많다. 그러나 이번 패션쇼의 경우 어린 여자 아이들을 전면에 내세웠기에 대부분의 네티즌들이 노여움을 표현했다.
안정은 기자 netineri@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