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태전(5지구, 6지구) 단지 내 상가 17일 입찰...투자문의↑
대형건설사가 시공한 상가가 브랜드 인지도와 우수한 상품설계로 수요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대형건설사에서 분양한 상가가 인기를 끌었었다. 실제로 SK건설이 SK건설이 지난 8월 서울 마포구 아현뉴타운에서 선보인 `공덕 SK 리더스 뷰`의 단지 내 상가의 경우 평균 1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사흘 만에 모두 완판됐다. 또한 앞서 3월에 현대산업개발이 경기 수원시 권선구에서 선보인 ‘수원 아이파크시티 5차 상업시설’도 청약 당시 최고 551대 1를 기록하며 단기간 완판을 이뤘다.
이들이 분양하는 상가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대형 건설사의 뛰어난 기술력과 탄탄한 재무능력으로 안정성이 높다는 점과 더불어 부동산 시장에서 공급되는 브랜드 상업시설의 물량이 상대적으로 적어 희소성까지 띄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청약 자격에 제한이 없는 등 정부 규제에서 빗겨나간다는 점도 한 몫 하고 있다.
단기간 완판을 기록한 브랜드 상가의 분양권에는 웃돈도 형성돼 있는 상황이다. 실제 롯데건설이 지난 2월 서울 금천구 독산동에서 계약 2일만에 완판한 ‘마르쉐도르960’상가 1층 전면부의 경우 1억원대까지 웃돈이 형성돼 매물이 나오고 있다는 게 인근 지역 부동산중개업자들의 설명이다.
경기 광주시 태전지구에서도 국내 대표 1군 건설사가 선보이는 브랜드 상가가 나온다. 현대건설은 이달 17일 경기 광주시 태전5·6지구에서 ‘힐스테이트 태전 단지 내 상가’ 입찰을 진행한다. 상가는 브랜드 가치를 높게 평가 받는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브랜드 상가로 우수한 상품성과 투자 안정성까지 갖춰 투자수요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실제로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달 8일부터 이달 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브랜드에 대한 긍정 및 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현대건설의 브랜드 평판지수가 882만으로 1위를 기록했다.
힐스테이트 태전 단지 내 상가는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더불어 대규모의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어 기대감이 높다. 이 상가는 아파트 총 3,146가구 입주민을 자체 수요로 두고 있으며 특히 힐스테이트 태전의 경우 태전지구에서 가구 수가 가장 많은 단지이다.
아울러, 이미 힐스테이트 태전은 지난 달부터 입주(5지구 9월30일부터 입주, 6지구 10월31일부터 입주)를 시작했다. 이에 상가를 분양 받은 분양 즉시 입점이 가능하다.
또한 힐스테이트 태전 단지 앞으로 상업지구가 조성 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힐스테이트 태전 인근에 광남중학교를 비롯해 태전초등학교, 광남초등학교, 광남고등학교, 7개 초·중·고교(신설예정) 등 학교가 인접해 있어 학부모 및 학생 수요도 충분히 기대해 볼 수 있다. 여기에 근린공원도 인접해 있어 공원을 이용하는 나들이객 수요도 끌어올 수 있다.
힐스테이트 태전 단지 내 상가는 지상 1층, 전용면적 22~65㎡, 총 32개 점포로 구성되며, 5지구(4·5·6블록), 6지구(7·8·9블록) 총 6개 블록에 각 1동씩 들어선다.
힐스테이트 태전 단지 내 상가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광주시 태전 5지구 내 위치하며, 입찰장소는 (경기)광주터미널 2층 스시아이 컨벤션이다. 입찰은 이달 17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