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의 세계

[반려독 반려캣] 주인의 생방송 방해한 ‘씬 스틸러’ 고양이 (영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주인 타르갈스키의 어깨 위에 올라탄 반려묘 리시오.



지난 3월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를 깜짝 놀라게 한 ‘꼬마 난입’ BBC 방송사고에 이어 올해도 귀여운 불청객이 출입해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빼앗았다.



8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폴란드 정치학 교수 제르지 타르갈스키의 생방송 인터뷰 도중 갑자기 반려묘 '리시오'가 끼어들어 인터뷰를 방해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타르갈스키 교수는 폴란드의 우파정권이 사법개혁법안을 강행하고 나서면서 이에 불복한 법관과 시민들이 항의하고 나선 국내 문제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밝히고 있었다.

그 때 근처 테이블 위에 앉아있던 반려묘가 조용히 교수 곁으로 다가왔다. 인터뷰가 시작되자 리시오는 타르갈스키 교수 어깨 위로 덥썩 올라와 얼굴을 부벼대기 시작했다.

꼬리로 교수의 얼굴을 감싸며 애정과 관심을 피력했지만 교수는 동요하지 않았다. 자신의 얼굴이 가려지지 않도록 애완묘의 꼬리를 잡고 인터뷰를 계속하는 프로다운 모습을 보였다.

▲ 꼬리로 주인의 얼굴을 가려보았지만 소용이 없었다.



그와 인터뷰를 진행한 기자 루디 부마는 리시오의 익살스러운 행동이 담긴 영상을 자신의 트위터에 공유했고, 해당 영상은 15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고양이의 방해에도 불구하고 꼬리를 부여잡고 방송을 이어가는 교수가 대단하다”라거나 “교수인 아빠가 BBC와 생방송 인터뷰를 하는 도중 방문을 열고 들어온 아이들이 생각난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안정은 기자 netineri@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