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랴오닝 안산(鞍山)시에 거주하는 이 여성은 한 타오리베이커리 빵을 구매했다. 빵을 먹다가 딱딱한 무언가가 씹혀 확인하자 놀랍게도 커터 날이었다. 약 2㎝ 길이였고 이미 녹이 생긴 상태였다. 당황한 여성이 바로 베이커리 회사에 전화했지만 “생산 과정은 문제가 없었다”라는 반응이었다. 게다가 회사에서 제시한 배상안으로는 “앞으로 나올 신제품에 대해서 시식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제시했다.
자칫 위험한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었던 만큼 이 여성은 회사 측의 보상안을 거부했다. 그리고 해당 칼날은 이미 녹이 슨 상태였고 빵에도 검은색 흔적이 남았던 만큼 별도의 보상안은 필요 없고 공신력 있는 기관의 철저한 검증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조사 결과는 발표해 소비자들에게 진실을 알리겠다고 설명했다.
여러 중국 언론에서 베이커리 회사로 사실 확인을 문의했지만 “고객센터 직원이 출근하지 않았다”라는 이유로 답변을 회피했다. 게다가 공식 SNS에서도 이 같은 사실은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으로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하시라”라는 답변만 받았다.
타오리 베이커리는 지난 1997년 1월에 탄생한 중국 본토 베이커리 브랜드다. 주로 케이크나 월병, 빵 등을 판매하고 있고 현재 중국에서 37개의 자회사, 전국에 26만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민정 중국 통신원 ymj024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