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남성들이 뽑은 올해 가장 멋진 남성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남성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남성은 누구?

최근 미국의 남성라이프스타일 전문포털 ‘애스크멘’(askmen.com)은 “데이비드 베컴(LA갤럭시·32)이 올해 남성들이 뽑은 가장 멋진 남성으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몇 주동안 ‘애스크멘’ 사이트를 방문한 네티즌들의 참여로 이루어졌으며 각각의 후보남성들에게 매겨진 네티즌과 ‘애스크맨’의 점수를 집계해 1~49위까지의 ‘톱 멘’(Top Men)을 결정하였다.

그 결과 지난해 같은 설문조사에서 8위를 차지한 베컴이 종합평균점수 88.65점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영화 본 시리즈의 지성파 배우 맷 데이먼(Matthew Damon)이 베컴보다 0.6점 낮은 88.05점으로 그 뒤를 이었다.

10위권 내에 뽑힌 유명인사로는 팝가수 저스틴 팀버레이크(85.8점), 애플사(社)의 최고경영책임자 스티브 잡스(85.6) 등이 있었으며 지난해 1위로 뽑힌 조지 클루니도 스티브 잡스와 같은 점수로 8위에 머물렀다.

베컴을 1위로 선정한 이유에 대해 네티즌들은 “영국인 특유의 매력과 축구실력 그리고 ‘스타일리쉬’한 그의 감각도 최고”라는 의견이 다수였다. 이에 대해 베컴은 “ 톱 멘으로 꼽힌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고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애스크멘’의 바실 편집장은 “이번 설문조사에 뽑힌 49명의 남성들은 사회 각 분야에서 자신의 전문영역을 넓혀가며 의욕적으로 사는 인물들”이라며 “특히 베컴은 타블로이드지의 요란한 취재에도 냉정함을 잃지않고 오히려 유머로 답하는 센스있는 사람”이라고 평가했다.

이밖에도 49위 안에 든 유명인으로는 영화배우 브래드 피트, 비디오게임 디자이너 시게루 미야모토 그리고 가수 비의 ‘태양을 피하고 싶어서’를 패러디해 논란이 된 미국의 토크쇼진행자 스티븐 콜버트도 있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주미옥 기자 toyobi@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