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가 소비자가 찾는 물건이 있는 곳까지 안내해주는 첨단 쇼핑카트 제작에 참여해 화제가 되고있다.
MS와 ‘미디어카트’(MediaCart)가 제작한 이 카트는 매장 내에서 길을 안내해 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는 첨단 제품. 또 구입한 식품의 칼로리를 계산해주거나 특정 음식의 레시피를 표시해 재료를 잊지 않게 돕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 카트는 매장 내 상품 위치를 비롯한 각종 정보들을 무선으로 수신해 부착된 비디오 스크린에 표시한다. 향후 전체 쇼핑 리스트를 입력하면 최단시간에 효과적으로 쇼핑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 할 예정이다.
이 카트의 개발에서 MS는 조작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와 데이터를 관리하는 시스템을 담당했다.
제작사측은 “일종의 매장 네비게이션인 셈”이라며 “반대로 카트의 이동 경로를 통해 매장 소비자들의 쇼핑 경향을 알 수 있어 마케팅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텔레그래프
서울신문 나우뉴스 박성조기자 voicechord@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