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무게 26kg’ 세계에서 가장 큰 ‘스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세계에서 가장 큰 스콘(scone) 맛은 어떨까?

영국출신의 한 제빵사 가족이 일반 스콘보다 무려 700배나 큰 스콘을 만들어 세계 신기록으로 기록될 예정이다.

지난 20일(현지시간) 할렛(Hallett) 가족은 영국 남서부 데번(Devon)주에서 열린 전통 차 축제(tea festival)에 참가, 자신들이 직접 구운 거대 스콘을 공개했다.

이들이 만든 스콘은 무게 26kg·직경 60cm로 먹성 좋은 성인 남성 4~6명이 충분히 먹고도 남을만큼의 양.

할렛 가족은 100년된 스콘 레시피(recipe·조리법)를 사용, 몇번의 시행착오를 거친 노력끝에 겨우 맛좋은 스콘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

이 거대 스콘에는 밀가루13kg·버터 2.5kg·우유 9kg 그리고 2kg의 설탕 등이 재료로 쓰였으며 230℃에서 구워진 후 완전히 식는데만 무려 18시간이 걸렸다.

헬렌(Helen Hallett·46)은 최고의 스콘을 만들어내기 위해 각각 다른 레시피를 사용했다.”며 “가장 잘 만들어진 3개의 스콘 중에서 마지막 1개를 선택해 공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스콘을 만드는 동안 좋은 시간을 보냈다.”며 “우리 가족이 기네스 세계신기록에 오를 것을 생각하니 흥분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기네스 협회측은 신기록 타이틀 중 ‘가장 큰 스콘’ 부분의 기록이 없다는 것을 확인, 할렛 가족이 만든 스콘을 신기록으로 인정할 계획이다.

*스콘: 영국의 전통 빵으로 일반적으로 속을 넣지 않고 구운 밀가루 빵이 많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주미옥 기자 toyobi@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