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키니는 코미디 배우 샤샤 바론 코헨이 영화 ‘보랏’(Borat)에서 입어 민망한 웃음을 선사하면서 유명해진 수영복. 아마존측은 최근 맨키니를 입은 남성들의 동영상이 인터넷에서 인기를 끌은 데다가 올림픽으로 수영 열풍까지 불어 판매가 급증했다고 밝혔다.
아마존 집계에 따르면 영화 ‘보랏’ 스타일 맨키니 수영복은 20일까지 소품 및 게임(Toys & Game) 섹션에서 여름시즌 판매순위 4위를 기록했다.
아마존의 소품섹션 바이어 폴 샌더스는 현지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올림픽에서 영국 수영 대표팀이 선전하면서 수영복 종류가 인기를 끌 줄은 예상했다. 그러나 맨키니의 성공은 정말 의외의 일”이라고 밝혔다.
이어 “아마도 ‘비호감 패션’(unlikely fashion)의 유행과 함께 맨키니 수영복을 해변에서 쉽게 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8월 영화배우 짐 캐리가 말리부 해변에서 여자친구의 수영복으로 이 맨키니 수영복과 비슷한 스타일을 연출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사진=Amazon.co.uk
서울신문 나우뉴스 박성조 기자 voicehord@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