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한국 완봉승, 이틀 만에 일본 설욕”
세계 야구의 패권을 놓고 겨루는 2009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영향으로 야구 열기가 뜨겁다.
지난 5일 일본 도쿄에서 개막한 이번 대회는 지난해 베이징 올림픽 우승과 국내 프로야구의 인기가 더해져 기대치를 한껏 부풀리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게임업계도 온라인과 모바일을 아우르는 야구 열풍 만들기에 동참했다.
가장 적극적인 업체는 CJ인터넷이다.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를 앞세워 WBC 분위기 조성에 나서고 있다.
이 회사는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로 WBC 대한민국 야구대표팀 단독 후원에 나섰다.
이에 대한민국 야구대표팀 헬멧에 ‘마구마구’ 로고를 단독으로 새기고 응원단인 ‘마구마구 도쿄돔 원정대’ 20명을 현지에 보내 대표팀을 응원했다.
방문자 수도 늘었다. ‘마구마구’는 WBC 실시 직후인 지난주 금요일과 주말 약 60% 가량 방문자 수 증가 현상을 보였다.
야구게임의 인기는 휴대전화에서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모바일게임 업체 게임빌의 ‘2009 프로야구’는 지난주 금요일과 주말 약 25%의 다운로드 건수 증가 현상을 보였다.
이번 대회 우승 기원 행사도 진행중이다.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2009 프로야구’의 이번 행사는 게임 이용자들이 대전 모드를 통해 중국, 대만, 일본 팀과 경쟁을 펼치고 본인만의 WBC 예선을 치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외에 이번 행사를 바탕으로 국내 야구게임의 도약을 위해 힘써야 한다는 의견도 있다.
한시적 행사에 의존할 것이 아니라 이를 계기로 야구게임 더나아가 스포츠게임 붐을 확산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지난해 베이징 올림픽과 국내 프로야구의 인기로 WBC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대한민국 야구대표팀의 선전이 이어질수록 야구게임 특수는 계속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신문NTN 최승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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