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와우’에 ‘스타2’ 애완용 펫 등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온라인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우)에 ‘스타크래프트2’(스타2) 테란 종족의 마린 유닛을 형상화한 게임 속 애완용 펫이 등장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최근 북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체 게임축제인 ‘블리즈컨2009’에 참가한 사람들에게 제공할 새로운 애완용 펫을 공개했다.

일명 ‘멀록마린’으로 불리고 있는 이 애완용 펫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마스코트인 멀록 캐릭터가 스타크래프트의 마린 유닛 복장을 하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애완용 펫의 등장 소식은 3.1.2 버전의 클라이언트를 분석하던 한 해외 게임 이용자에 의해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소식을 접한 대다수 게임 이용자들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블리즈컨2009’의 참가자들에게 이 애완용 펫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2008 블리자드 월드와이드 인비테이셔널’ 행사에서 ‘디아블로’ 시리즈에 등장하는 대천사장 티리엘을 애완용 펫으로 제공하기도 했다.

‘블리즈컨2009’의 애완용 펫으로 ‘멀록마린’이 준비됨에 따라 이번 행사는 ‘스타크래프트2’ 중심으로 꾸며질 가능성이 높다.



또 최근 ‘스타크래프트2’ 베타 테스트가 기대치를 높이고 있는 것과 함께 이때를 기점으로 ‘스타크래프트2’와 관련된 발표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블리즈컨2009’를 오는 8월 21일과 22일 양일간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 위치한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한다.

서울신문NTN 최승진 기자 shaii@seoulntn.com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