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개 2PM 팬 연합이 리더 재범의 탈퇴 철회를 요구하며 일간지 1면에 대대적인 광고를 게재했다.
14일 오전 2PM 팬 연합은 ‘사(思)년, 사(死)일’이란 문구를 내세워 재범의 탈퇴를 반대하는 내용을 담은 내용의 광고를 일간지 1면에 싣었다.
이 광고는 지난 12일 서울 곳곳에 부착한 재범 탈퇴 철회 요구 포스터와 동일한 내용으로 ‘4년, Jay Park에서 박재범으로 그의 생각이 바뀌어간 시간. 4일, 그의 꿈이 무너진 시간’이란 문구가 새겨져 있다.
이는 4년이란 생각(思)의 시간을 통해 달라진 재범을, 단 4일 만에 몰아내고 말았다는 의미가 함축돼 있다.
또한 ‘한 사람의 인생을 물건처럼 내던진 기획사, 한 나라의 문화를 이끌 자격이 없습니다,’라며 재범의 탈퇴를 만류하지 않은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대한 비난도 더해졌다.
한편 2PM 팬 연합의 약 2천여 명은 지난 13일 오후 2시 청담동 JYP엔터테인먼트 사옥 앞에서 침묵시위를 벌인데 이어 신문광고 까지 게재하는 등 재범의 탈퇴를 철회하기 위해 보다 적극적인 움직임을 펼치고 있다.
사진 = 광고 이미지
서울신문NTN 최정주 기자 joojoo@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