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게임기가 가격 다이어트 중이다.
경기침체가 계속되면서 관련 사업이 부진하자 서둘러 가격대를 낮추는 등 소비자들의 지갑 열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최근 들어 마니아층 외에 일반인층이 비디오게임 소비문화의 신주류로 부상하는 것과 맞물려 이들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경쟁적으로 가격을 낮추는 등의 대응전략도 펼치고 있다.
거실의 TV를 이용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거치형 비디오게임기는 가격인하 경쟁의 최전방에 섰다.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달 각각 가격을 낮춘 ‘Xbox 360 엘리트’와 슬림형 ‘플레이스테이션3’을 선보여 판매 증대를 이뤄냈다.
이에 자극을 받은 닌텐도도 지난 24일 ‘닌텐도 Wii(위)’ 출시 사상 첫 가격인하를 시도하면서 가격 경쟁에 뛰어들었다.
이 같은 가격 다이어트 바람은 단순히 거치형 비디오게임기에만 국한되지 않을 전망이다.
닌텐도와 함께 전세계 휴대용게임기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소니는 최근 열린 ‘도쿄게임쇼’에서 일본 내 유통 중인 ‘PSP-3000’의 가격을 인하한다고 밝혔다.
소니의 이번 조치는 닌텐도의 휴대용게임기인 ‘닌텐도DS라이트’를 겨냥했다는 분석이 많다. 실제 ‘PSP-3000’은 이번 가격인하로 ‘닌텐도DS라이트’와 가격 면에서 대등해졌다.
이번 가격인하 경쟁은 전세계적인 경기침체 여파와 함께 조만간 다가올 연말 성수기에 맞춰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연말 성수기를 계기로 판매 증대를 이루려는 비디오게임기 업체 간 전략이 맞물리면서 게임기 본체 가격인하 외에 게임 타이틀, 번들 패키지 등 다양한 분야로 경쟁이 확대될 조짐도 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이번 비디오게임기 가격인하 경쟁은 다가올 연말 성수기에 맞춰 시장 선점을 위한 업체들의 전략적 고찰”이라고 말했다.
서울신문NTN 최승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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