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온라인게임 ‘아이온’의 아이폰·아이팟터치용 거래정보 응용 프로그램인 ‘아이온템’을 애플 온라인 장터 앱스토어를 통해 서비스한다.
‘아이온템’은 실제 ‘아이온’ 게임 내에서 발생하는 거래와 관련한 정보를 아이폰·아이팟 터치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확인할 수 있는 점이 특징.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캐릭터 정보를 비롯해 게임 내 위탁판매소 등록 현황, 거래가 통계, 정산 대기 현황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온’ 계정 캐릭터들의 능력치, 장착 아이템, 판매 대행 현황과 우편함 정보를 조회할 수 있고 관심 아이템을 등록하면 위탁판매소 내 최저가와 아이템 수량을 요약해서 볼 수 있다.
주간 인기 아이템 요약 정보와 함께 주간 거래가와 거래량의 변화를 기간별로 제공하고 ‘푸쉬 알림 서비스’를 통해 ‘아이온템’을 실행시키지 않아도 정산 대기 건수를 받아볼 수 있다.
윤희경 엔씨소프트 모바일서비스팀장은 “아이온템은 단순히 게임과 관련된 정보를 조회하는 것이 아닌 사용자가 모바일플랫폼에서도 실제 게임과 연동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경험을 확장한 애플리케이션”이라고 말했다.
서울신문NTN 최승진 기자 shaii@seoulntn.com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