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공효진이 속옷 광고에 이어 제과 모델의 자리도 꿰찼다.
오리온 ‘내츄럴 치클’ 관계자는 8일 “공효진이 천연 재료로 만든 제품의 내츄럴하면서도 상쾌한 특성과 가장 잘 어울리는 데다 젊은 여성들의 ‘워너비’ 아이콘이라는 점에서 모델로 발탁됐다.” 고 전했다.
‘내츄럴 치클’ 이 공효진을 선택한 이유는 공효진이 MBC 월화극 ‘파스타’ 에서 극중 유경 캐릭터와 싱크로율 100%를 보이며 열연하고 있기 때문. 따라서 이번 광고도 극중 쾌활하고 긍정적인 유경 캐릭터를 그대로 살렸다.
공효진은 드라마 ‘파스타’ 에서 어떤 상황에서도 용기와 희망을 잃지 않는 요리사 서유경 역을 능청스럽게 연기해내면서 국민 귀염둥이로 떠올랐다. 또 자신의 일을 사랑하면서 꿈을 향해 최선을 다하는 유경의 모습은 젊은 층의 많은 공감을 얻기도 했다.
특히 공효진이 드라마 내내 보여준 솔직하면서도 귀여운 매력과 사랑스러움은 남성들뿐만 아니라 여성 시청자들까지도 사로잡으며 ‘파스타’ 의 인기를 견인했다.
제과 제품 광고에 앞서 공효진은 속옷 광고는 성적이라는 고정관념을 깬 바 있다. 패션문화 매거진 ‘Ohboy’ 1월호 표지에 다소 파격적인 속옷 차림으로 등장, 흰색으로 통일된 의상과 누드 톤의 메이크업으로 순수하면서도 섹시하고 반항적인 느낌을 동시에 살려낸 것.
한편 오는 9일 종영을 앞둔 드라마 ‘파스타’ 는 뉴셰프 대회에 참여한 라스페라 요리사들의 운명이 그려진다. 또 유경과 현욱(이선균 분)의 사랑이 결실을 맺을 것인지 그 여부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사진 = N·O·A 매니지먼트
서울신문NTN 백영미 기자 positive@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