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은 26일 “최근 중소기업청과의 제휴를 통해 개설한 ‘전통시장관’에 입점할 전통시장 상인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시장 상인들의 디지털 상인화를 촉진시키고 실질적인 경영개선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G마켓(www.gmarket.co.kr) 또는 옥션(www.auction.co.kr) 사이트에서 판매자로 등록을 한 후 전국상인연합회의 인증 확인을 받으면 바로 판매를 할 수 있는 방식이다.
판매자등록은 전통시장 또는 상점가 상인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이어 전통상인들의 입점 활성화와 온라인 판매에 서투른 상인들을 위한 ‘전통상인 전용 판매자 센터(1588-5999)’를 개설해 효과적으로 응대하고 있다.
또한 월 최대 10만원의 판매수수료를 감면, 할인쿠폰과 각종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발송해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
특히 지역별 시장연합회나 농어민(30명 이상 등록) 등에게는 현장을 찾아가 맞춤교육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다음달 23일까지는 10인 이상 신청한 단체에게도 현장 맞춤교육을 진행할 방침이다.
G마켓과 옥션은 “‘전통시장관’을 통해 고객에게는 다양한 생활 상품들을 선보이고 상인들에게는 국내 최대의 온라인 판촉 채널을 제공하여 상인들은 경쟁력을 높일 수 있고 고객들은 보다 품질 좋은 전통시장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사진=G마켓
서울신문NTN 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