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는 현대자동차 ‘투싼ix’과 전략적 마케팅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HP 비비안 탐2’ 미니 노트북과 현대자동차 투싼ix을 연계한 마케팅 활동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비비안 탐2 스페셜 에디션은 홍콩의 유명 디자이너인 비비안 탐의 금색 나비 문양 디자인을 노트북에 적용시킨 제품이다. 현대자동차는 투싼ix에 비비안 탐2 디자인을 활용한 전시와 광고, 온라인 마케팅 등을 펼칠 계획이다. 또 투싼ix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HP는 비비안 탐의 디자인, 드레스, 웹 마케팅 등을 현대 자동차 투싼ix 측에 지원해 공동 마케팅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김대환 한국 HP 퍼스널 시스템 그룹 상무는 “이번 양해각서는 기존의 제품교환, 기술교환 등 단순한 협력을 넘어 양사의 마케팅 상생을 위한 새로운 시도”라며 “이는 HP와 현대자동차 양사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 극대화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한국HP
서울신문NTN 김윤겸 기자
gemi@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