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 시즌 8편 15회에서 잭 바우어는 거리에 세워진 검정색 제네시스 쿠페를 타고 테러범을 추격했다.
드라마 속 제네시스 쿠페는 수출형 380GT 모델이다. 6기통 3.8ℓ 엔진을 탑재한 이 차는 최고출력 303마력, 최대토크 36.8kg·m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를 6.5초 만에 주파한다.
네티즌들은 미국 드라마 속 국산차의 등장이 반갑다는 반응이다. 네티즌 ‘마야걸’은 “미국의 인기 드라마에 국산차가 등장해 반갑고 신기했다.”, 또 다른 네티즌 ‘스마트’는 “국산차를 드라마에서 보니 더 멋있어 보인다.”고 말했다.
24시에는 제네시스 쿠페 외에도 다양한 현대차가 등장했다. 지난 시즌 7편에는 제네시스와 싼타페 등이 등장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처럼 드라마 속에 특정 자동차가 등장하는 하는 것은 PPL(Product Placement)이라 불리는 제품의 간접 광고 기법이다. 최근 국내외 자동차 업계는 비용 대비 효과가 큰 드라마 PPL을 신차 홍보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서울신문 M&M 정치연 자동차전문기자 chiyeon@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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