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심장의 대화’ 할리데이비슨 직접 타보니…

작성 2010.05.21 00:00 ㅣ 수정 2010.05.22 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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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리데이비슨은 오래전부터 국내에서 ‘경찰 오토바이’로 활약하며 우리에게 친근감을 줬던 대형 모터사이클의 대명사다.

국내에도 많은 마니아층을 보유한 할리데이비슨의 매력을 느껴보기 위해 할리데이비슨 ‘스포스터 아이언 883’을 직접 시승해봤다.



스포스터 시리즈의 최신작 아이언 883의 외관은 전통적인 할리데이비슨의 디자인에 젊은 감각을 더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스타일이다. 땅콩 모양의 연료 탱크와 짧게 잘린 듯한 휀더, 무광으로 도색된 차체가 주요 특징이다.

이번에 시승한 스포스터 아이언 883은 차명에서도 알 수 있듯 883cc 엔진을 탑재하고 스포티한 주행성능을 강조한 모델이다. 실제 주행에서도 안정감과 함께 날렵한 코너링 성능을 느낄 수 있다.

시동을 걸어보니 어떤 모터사이클과도 차별화된 할리데이비슨 특유의 음색을 뿜어낸다. 일반적인 모터사이클보다 소리와 떨림이 상당히 큰 편이다.

시트 포지션은 상당히 편안하고 승차감도 부드럽다. 클러치도 비교적 가벼워 작동이 어렵지 않다. 이륜차지만 가볍지 않고 안정적인 느낌이다.


가속레버를 당겨보니 묵직하게 치고 나가는 맛이 일품이다. 7.14kg·m에 이르는 최대토크 덕분에 강원도 태백의 가파른 언덕길도 거침없이 질주한다.

할리데이비슨은 복잡한 도심보다는 한적한 시골길이 어울린다. 상쾌한 바람과 강렬한 심장소리에 진정한 라이딩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스포스터 883 아이언의 가격은 1590만원으로 할리데이비슨 모델 중 비교적 저렴한 편이다.

서울신문 M&M 정치연 자동차전문기자 chiyeon@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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