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의류가 야구열풍에 힘입어 패션 시장의 주요한 품목으로 자리잡고 있다. 프로야구 응원 열기와 더불어 시구에 나선 연예인들의 일명 ‘시구패션’ 뿐 아니라 각종 방송에서의 모자와 의류 노출이 젊은 층에 주목 받으며 야구 패션의 인기에 일조한 것으로 보인다.
이는 2002년 월드컵 이후 축구 의류 브랜드가 인기를 끌었던 것과 같은 현상으로 소녀시대가 유행시킨 바 있는 컬리지 풍의 야구 점퍼에 이어 라글란 칠부 소매 언더셔츠, 져지풍 티셔츠 등이 동반유행 할 것으로 패션계는 보고 있다.
프로 스포츠 라이선스 제품 전문 업체인 스포팅21은 프로야구 8개 구단 중 최고 인기구단 중 하나인 롯데 자이언츠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팬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티셔츠, 후드티, 모자, 유니폼, 패딩 점퍼 등의 의류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스포팅21 관계자는 “팬을 위한 의류를 넘어 대표적 캐주얼 브랜드로 재탄생 시키기 위해 기능과 멋을 함께 강조한 디자인을 추구했다.”며 “야구장에서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언제든 착용할 수 있게 제작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제품은 6월 중순부터 스포팅21과 롯데 자이언츠 공식 쇼핑몰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사진 = 스포팅21
서울신문NTN 채현주 기자 chj@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