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문NTN 김수연 기자] 한국케이블텔레콤(KCT)은 9월 1일 기준으로 케이블인터넷전화 가입자 수 100만을 돌파 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케이블텔레콤은 전화사업을 위해 국내 케이블TV업계가 공동 출자한 회사로 2007년 7월 인터넷전화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3년 만에 100만 가입자를 돌파한 것이다.
이로써 케이블TV업계는 방송은 물론 통신사업인 초고속인터넷과 유선전화서비스까지 주요 통신사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방송, 통신 융합 사업자로서의 입지를 굳혔다고 KCT 측은 설명했다.
케이블인터넷전화는 유선전화 통신비를 최대 40% 이상 절감할 수 있다는 점, 기존 시내전화서비스와 동등한 수준의 품질은 물론 시내전화서비스에서는 누릴 수 없었던 다양한 부가서비스가 함께 제공된다는 게 장점이다.
KCT 관계자는 “케이블인터넷전화 100만 가입자 확보는 고객의 케이블인터넷전화에 대한 신뢰가 바탕이 된 것”이라며 “KCT와 케이블TV업계는 앞으로도 저렴한 요금과 안정된 품질로 케이블인터넷전화 확산에 주력해 200만 가입자를 목표로 사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연 기자 newsyouth@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