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 진출한 소녀시대에 대한 현지 반응이 가히 폭발적이다.
지난 8일 출시된 소녀시대 첫 데뷔 싱글 ‘지니’(GENIE)는 선주문량 8만 장을 돌파한데 이어 발매 당일 일본 아이튠즈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소녀시대는 일본 최대 음악사이트 music.jp와 일본 최대 모바일 사이트 recochoku(레코초쿠)에서도 차쿠 무비차트(벨소리 영상차트), 비디오 클립차트 모두 1위를 석권해 현지 팬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했다.
뿐만 아니라 8일자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에서도 소녀시대는 일본의 탑가수인 아라시(嵐), 글레이(GLAY)등과 경쟁해 Top5에 랭크되는 성과를 거둬 향후 활약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소속사 관계자는 “음반 발매 이후에도 추가 주문이 쇄도하고 있으며 음반은 물론 모바일, 음원,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어 앞으로의 활약을 더욱 기대케 하고 있다”고 전망했다.
소녀시대는 10일 후지TV의 간판 정보프로그램 ‘도쿠다네’에 출연하는 등 일본에서 첫 싱글 ‘지니’의 프로모션에 돌입할 예정이다.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서울신문NTN 정병근 기자 oodless@seoulnt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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